오늘방문자수 : 70
로그인 회원가입
말레이시아 정보게시판
홈 > 커뮤니티 > 말레이시아 정보게시판
말레이시아 정보게시판

영사콜센터 차세대 서비스 개시(무료전화 앱 및 카카오톡 상담)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에듀페낭 작성일20-11-26 14:41 조회927회 댓글0건

본문

영사콜센터 차세대 서비스 개시(무료전화 앱 및 카카오톡 상담)

 

 

34f5d4b56f2977ece9e892c1598dc68d_1606369
 

 

□ 외교부는 2020.11.23.(월) 영사콜센터 개소 15주년을 맞아, 영사콜센터 ‘무료전화 앱’과 ‘카카오톡’상담 시범서비스를 개시하고 GPS를 활용한 ‘위치 기반’영사조력도 실시합니다.

 ㅇ 그동안 유선 전화를 통해서만 영사콜센터에 연락이 가능했으나, 스마트폰에‘영사콜센터 무료전화’앱(App)을 설치하면, 해외에서 영사콜센터로 무료전화 및 카카오톡 상담이 가능합니다.

 

 ㅇ 무료전화 앱으로 전화하면, 국제전화비 부담 없이 해외에서 영사콜센터로 통화가 가능하며, 국내외에서 우리 국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서비스를 통해서도 영사콜센터 상담관과 채팅을 통해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.

 

 ㅇ 또한, 상담관은 도움이 필요한 재외국민의 위치를 민원인 동의하에 무료통화 앱과 카카오톡의 GPS를 통해 확인한 후 재외공관과 연락하여 필요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게 됩니다.

 - 첨부된 신규 서비스 무료전화 앱 설치 및 카카오톡 채널 추가 방법 확인. 

 

※ 시범 서비스 기간 서비스상의 불편사항이나 오류를 점검 및 시정 예정※ 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‘영사콜센터’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(무료전화앱)
※ Wi-Fi가 아닌 경우(3G, LTE 등) 인터넷 데이터 요금 부과

※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‘영사콜센터’ 검색을 통해 상담 가능​

 

 

자료원 : 주 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관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게시물 검색